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시리즈

중국드라마<류주기 柳舟记> 줄거리 등장인물 캐릭터 리뷰 한국OTT

by mohaviblack 2025. 1. 13.

중국드라마 류주기
중국드라마 류주기

작품소개

제목 : 류주기 柳舟记

회차 : 40부작

방송 : 2024년 8월 12일 ~

장르 : 고장극 로맨스

 

감상가능 국내 OTT : 티빙 TVING, 왓챠 WATCHA, 웨이브 Wavve

최초 스트리밍 : 텐센트 비디오 

 

연출 : 류국남, 총효

극본 : 조천유, 잉지난, 후팅 외

제작 : 북경희열가행영시문화유한공사

 

원작 : 광상가광 의 '교장'편

출연배우 : 장만의(장완이), 왕초연(왕추란), 류령자, 상화삼, 장이, 원우훤 외

 

중국배우 장만의(장완이) 프로필 보러가기

중국배우 왕초연(왕추란) 프로필 보러가기

중국배우 상화삼(창화썬) 프로필 보러가기

줄거리

어려서부터 평생 앙산산병을 진압하는 것을 임무로 삼은 회양왕 최행주(장만의)와 양산의 여인으로 양산의 모든 사람을 이끄는 우두머리 류면당(왕초연). 어느 날 류면당은 공격을 받아 큰 부상을 입고 최행주에게 구조된다. 최행주는 류면당을 양산 두령의 애첩으로 착각하고, 류면당은 3년간의 기억을 모두 잃고 깨어나 우연한 기회로 최행주를 3년 전에 정략결혼 상대였던 자신의 부군 '최 군'으로 착각한다. 류면당은 기억을 잃은 채로 최 군의 집안이 가세가 기울었다고 착각하고 집안을 일으키려 도자기 사업을 운영하며 장사를 번창시키려 노력하고, 최행주는 자신을 부군으로 착각하는 류면당을 이용해 앙산 두목을 유인하려 했지만, 자신에게 진심으로 대하며 진심으로 집안을 위해 살아가는 류면당과 점점 가까워지는데 ..

 

등장인물

드라마 류주기 최행주 역 / 배우 장만의 (장완이)
드라마 류주기 최행주 역 / 배우 장만의 (장완이)

최행주 역 / 배우 장만의 (장완이)

회양왕 최행주.

잘생기고 우아하며 문무적 능력을 두루 겸비한 최행주는 결단력이 있는 회양왕이자 호랑이와 늑대로 둘러싸인 이성으로부터 왕가와 나라의 평화와 안정을 책임지는 왕야이다.

 

최행주는 우연히 중상을 입고 의식을 일흔 류면당을 육면의 애첩으로 오해하고 그녀를 구하고,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나 자신을 부군으로 착각하는 류면당을 이용하여 왕산의 두령을 유인하기 위해 상황에 맞춰 함께 생활하며 부군행세를 한다.

드라마 류주기 류면당 역 / 배우 왕초연 (왕추란)
드라마 류주기 류면당 역 / 배우 왕초연 (왕추란)

류면당 역 / 배우 왕초연 (왕추란)

양산의 두령 류면당.

3년 전 부잣집에 정략결혼을 하러 가던 중 탈출하여 지혜와 용기로 양산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정체를 숨기고 회양왕 최행주와 거래해 왔지만 기습공격으로 큰 부상을 입고 쓰러져 3년간의 기억을 모두 잃고 깨어난다. 기억을 잃고 깨어났을 당시 어렴풋이 3년 전 정략결혼을 하러 가던 기억이 떠올랐고, 그 기억으로 최행주를 정략결혼 상대 '최 군'으로 착각한다.

 

남편이 어색하고 모든 게 의심스럽지만 기억을 모두 잃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류면당은 가세는 기울어 보이고 남편은 바둑 외에 돈을 버는 것에는 큰 욕심이 없어 보여 직접 나서 가업인 도자기 사업을 잇기로 결심하고 사업을 운영하며 번창시키려 노력한다.

 

하진 역 /  배우 류령자

현명하며 용감하고 솔직한 성격으로 장삿속이 뛰어나 사업에 재능이 있고 주변 모두가 인정하는 능력자이지만 집안에서는  딸이라는 이유로 가업을 잇지 못하고 사업에서 배척 당해 아버지와 오빠를 옆에서 돕기만 했다. 그러던 어느 날, 가업을 번창시키겠다며 나타난 류면당을 보고 이상한 감정을 느끼고 일련의 사건들로 류면당과 가까운 친구가 된다.

 

류육(자유) 역 /  배우 상화삼

백성들과 함께 생활하는 황제의 손자 류육, 별명은 자유다.

그는 인내심이 깊고 주변 사람들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알며 사람을 부릴 줄 알아서 주변의 상황과 힘을 활용하는 측면에서는 최행주보다 한 수 위다. 한 때 류면당과 양산의 산채에서 같이 생활했었다. 

 

조천 역 /  배우 장이

최행주의 친구 조천.

조천은 지위가 높고 자유로운 성격을 가지고 있는 최행주의 친한 친구이다.

붙임성이 좋고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성격을 가진 그는 권세가를 자처하지 않고 의술을 즐기며 그림 또한 즐길 줄 아는 자유로운 영혼이다. 표면적으로는 여유롭고 낭만적인 할 일 없는 귀족이지만 가슴 아픈 경험을 가지고 있다. 

 

석설제 역 /  배우 원우훤

군대 통솔권자 석위관의 서녀 석설제.

첩인 어머니는 지위가 낮고 그 딸이었던 석설제는 적녀인 언니들처럼 늠름하고 예쁘지도 않고 동생들보다 어리지도 않아 집안에서 예쁨을 받지 못하고 자랐다. 그 덕에 가족 내 권력 게임의 룰을 누구보다 먼저 파악했고, 분위기 파악에는 도가 텄다.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을 가진 석설제는 황제의 손자 류육에게 첫눈에 반한다.

리뷰

기억을 잃은 여자주인공을 이용해 적을 치려는 나쁜 의도로 시작된 가짜 부부생활, 하지만 함께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로에게 점점 좋은 감정을 가지게 되고 진정한 사랑을 찾게 된다는 스토리의 드라마 <류주기>.

주인공의 얼굴합과 연기력

이 드라마를 보게 된 첫번째 이유는 얼굴합이었다.

아랍 + 두부는 언제나 옳다. (그런데 이제 여자 쪽이 아랍인 드문 경우가 류주기이다.)

이목구비가 꽉 차있는 화려한 외모의 왕초연과 약간 밋밋해 보이지만 자기주장이 강한 이목구비를 가지고있는 장만의의 얼굴합은 지루할 틈이 없다. 예고편이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얼굴합만 봐도 너무 재미있어 보였던 드라마였는데 역시나 실망하지 않았음. 서브남주 상화삼의 얼굴까지 그냥 너무 재미있다.

 

캐릭터도 매력있는데, 장만의가 연기한 최행주 캐릭터의 신분은 모두가 우러러보는 왕야이지만 성정은 평범한 서민에 가깝다. 고장극에서 왕가의 자식인데 저런 성격을 가진 캐릭터는 본 적이 없는 듯. 왕초연이 연기한 류면당은 기억을 잃었지만 양산의 우두머리로서의 능력치는 그대로라 뭐든지 스스로 척척 해나가는 능력캐라 재미를 더한다. 거기다 남주의 친구인 조천 역할은 감초역할을 제대로 함. 전체적으로 배우들이 연기도 잘했지만 대사도 참 잘 썼다.

자극적이지 않은 스토리 진행

기억상실, 계속해서 늘어만 가는 거짓말 등 자극적인 소재가 가득한 스토리지만 드라마는 자극적이지 않다. 처음부터 끝까지 심심한 듯 세밀하고 섬세한 진행이 좋다. 중간중간 은근하게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들어있는 것도 이 드라마의 매력 중에 하나!


모하비의 한줄평
: 매력있는 캐릭터들과 배우들의 얼굴합으로 눈이 즐거운 드라마로 자극적인 마라맛 고장극보다는 삼삼한 드라마 찾는 사람들에게 더 추천.
 
모하비의 추천 키워드
** 이 키워드에 맞는 드라마를 찾으신다면 <류주기>을 추천합니다
: 선결혼 후연애, 혐관, 기억상실, 똑똑한 여자주인공, 아랍두부 얼굴합(장만의 왕초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