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시리즈

중국드라마<장락곡> 줄거리 등장인물 리뷰 한국OTT

by mohaviblack 2025. 1. 12.

중국드라마 장락곡
중국드라마 장락곡

작품소개

제목 : 장락곡 (长乐曲)

회차 : 40부작

방송 : 2024년 8월 26일~2024년 9월 19일 중국 방영

장르 : 로맨스, 무협, 판타지, 미스터리, 고장극

 

감상가능 국내 OTT : 티빙 TVING, 왓챠 WATCHA, 웨이브 Wavve

방송사 : 후난위성 TV

최초 스트리밍 : 망고 TV

 

연출 : 왕위

극본 : 빙정릉, 왕한, 박진이

제작 : 망고 TV, 후난위성 TV, 망고초매

PD : 당번, 종군염

 

원작 : 봉황서의 소설 <장안동작명>

출연배우 : 정우혜(딩위시), 등은희(덩언시), 모자준, 초연, 송방원, 손택원 외

 

중국배우 정우혜(딩위시) 프로필 보러가기

줄거리

어려서부터 형부에 소속된 스승 아래서 물증을 바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 안 씨 저택의 서녀 안행(등은희)은 형부에 들어가 조사를 통해 진범을 잡으며 정의를 바로 세우겠다는 다짐으로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안행의 셋째 언니가 태황태후가 주선한 결혼을 거부하고 도망치는 바람에 가문은 멸문할 위기에 처하고, 안행은 가문을 지키고자 언니 대신 내위부 대각령 심도(정우혜)와 혼인하기로 한다. 결혼 후 첫 날부터 도성에서는 기괴한 사건들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안행은 우연히 사건 현장에서 만난 심도와 함께 사건 해결에 나선다. 둘은 사건을 파헤칠수록 놀라운 음모가 숨어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되는데..

등장인물

드라마 장락곡 심도 역 / 배우 정우혜(딩위시)
드라마 장락곡 심도 역 / 배우 정우혜(딩위시)

심도 역 / 배우 정우혜(딩위시)

내위부 대각령 심도.

'백무창'(하얀 저승사자)으로 알려진 황실 내위부 대각령 심도는 냉철한 공정성과 강인함으로 많은 사람들을 두렵게 만들어 '백염라'(하얀 염라대왕)라고도 불린다.

겉으로는 차갑고 불친절하지만 사실 내면은 감성이 섬세하고 온화하다. 심도는 사랑과 정의를 매우 중요시 여기며 주변사람들을 매우 아낀다. 어릴 적 겪은 부당한 대우를 바로잡으려 평생 노력하는 캐릭터.

드라마 장락곡 안행 역 / 배우 등은희(덩언시)
드라마 장락곡 안행 역 / 배우 등은희(덩언시)

안행 역 / 배우 등은희(덩언시)

형부 서리 안행.

안 씨 저택의 첩의 딸로 태어난 안행은 어릴 때부터 형부 출신 스승 아래에서 공부하며 사건해결 능력을 배웠다.

똑똑하고 재치 있으며 용감한 안행은 항상 모르는 것에 대한 궁금증이 있고, 특히 사건 해결과 추론에는 필사적이다. 결국 높은 지위는 아니지만 형부에 들어간 안행은 형부 소속이라는 점에 자부심을 가지고 부당한 사건들을 해결해 정의를 실현하겠다는 결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태황태후의 결혼 명령을 어기고 결혼을 피해 도망간 언니 대신에 가문을 지키기 위해 내위부 대각령 심도와 결혼하게 된다.

드라마 장락곡 래라직 역 / 배우 모자춘
드라마 장락곡 래라직 역 / 배우 모자춘

래라직 역 / 배우 모자춘

창나라 어찰사 중승 래라직.

심도와 반대로 '흑나찰'로 알려진 래라직은 겉모습은 온화해 보이지만 실제 모습은 무자비하며 악랄하다.

래라직은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에게 의존하며 둘이 살아왔지만 어머니가 떠난 후, 그는 서역의 비법을 이용해 음모를 꾸미며 왕실에 대한 복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준비한다.

내위부 세력을 경계하며 끊임없이 압박하는 인물.

육수수 역 / 배우 초연

육씨 가문의 딸 육수수.

항상 활기차고 친절한 육수수는 주변 사람들을 돕는 것에 보람을 느끼면서 살아간다.

어렸을 때 어머니를 잃었지만 유복한 집안환경 덕분에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살았고, 아버지의 보살핌 속에서 순진하고 맑은 성격으로 천진난만하게 자랐다.

현재의 육수수는 철없는 부잣집 딸일 뿐만 아니라 형부의 여관이다. 절친한 친구인 안행에게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나서고, 둘은 함께 형부의 여관으로 일하며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손을 잡고 수수께끼를 풀어나간다.

운작 역 / 배우 송방원

사랑도 하고 미워도 하고 자유롭게 살아가고 싶은 소탈한 운작.

그녀는 심도를 오래 짝사랑했지만 상황과 상대방의 마음은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작은 끝까지 자신의 사랑을 굳건히 지키고만 싶다.

반치 역 / 배우 손택원

재능이 넘치는 재능 있는 형사 반치.

각종 미해결 사건을 해결하는데 능숙한 반치는 어리고 미숙해 보이지만 마음속에는 정의감이 가득하다.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모두의 안전과 평화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인물.

반치와 안행은 서신을 주고받으며 범죄해결 방법과 사건의 진범을 찾는 방법을 가르쳤고, 그 과정에서 두 사람은 친구가 된다.

리뷰

추리와 사건해결, 복수와 혐관 로맨스까지 여러 가지 다채로운 내용을 담고 있는 드라마 <장락곡>

추리, 사건해결보다는 로맨스

장락곡은 극의 초반에는 로맨스보다 사건해결 중심의 스토리로 이어지고 어느 정도 사건의 빌드업이 끝난 중반부 이후부터 후반까지 본격적으로 로맨스가 나오는, 로맨스 장르의 드라마지만 추리극에 더 가까운 스토리로 이어진다. 나는 추리극을 굉장히 많이 보는 편이라 그런지 추리 부분은 그다지 신선함을 느끼지 못했는데 주인공들 관계성 쌓는 재미로 보기에는 충분하다.

 

로맨스 중국 고장극 드라마에서는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선결혼 후연애이 드라마는 뻔한 소재와 줄거리로 진한 여운을 남긴다.

주인공 정우혜, 등은희의 연기력

나는 정우혜를 좋아하고 그의 현대극도 고장극도 많이 봤지만 배우에 대한 호감도와는 별개로 이제껏 그의 연기가 조금 가볍다는 느낌이 있었는데 장락곡에서는 가볍지만은 않다. 연기력뿐만 아니라 배우 본인이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진다. 연기를 못한다고 느꼈던 적은 없지만 엄청나게 잘한다고 생각했던 적도 없었는데 장락곡에서 맡은 '심도'를 연기하는 정우혜는 연기를 잘한다. 

 

남자주인공인 심도는 굉장히 복잡한 캐릭터다. 어렸을 때부터 굳이 겪지 않아도 될 일련의 사건사고들을 무수히 겪고 그 사건 사고를 딛고 일어나 홀로 성장한 캐릭터. 주변사람들이 나를 다 멸시해도, 혹은 내 발소리만으로도 무서워 벌벌 떨어도 전혀 게이치 않고 아무렇지 않게 내 삶을 살아가야만 하는 무거운 짐을 안고 살아가는 캐릭터. 일개 시청자인 내가 이렇게 그 캐릭터를 이해하고 몰입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정우혜의 연기는 성공적이다.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츤데레 남주의 면모가 잘 보이는 것도 지금껏 쌓아온 정우혜의 로맨스남주 짬바가 아니었을까 싶은데 어쨌든 남주는 미남에다가 권력 있고 다정하고 스위트하고 완벽하다. 자칫 조절 잘못하면 느끼해질 수 있는 캐릭터였는데 역시나 정우혜가 그걸 잘 해냄.

 

등은희 배우는 이제 갓 스물이 된 2005년생 갓기 배우다. 아역배우로 쫌쫌따리 활동은 했다지만 성인연기 경력은 많지 않을 텐데도 차분하게 연기해서 몰입을 방해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외모도 너무 예쁘지만 타고난 분위기가 좋다. 여자주인공 안행 캐릭터도 매력적이다. 사랑에 목매기보다는 일이 먼저인 여자주인공. 

 

드라마의 연출은 잘 모르겠지만 주연 캐릭터들의 관계성이 좋고 메인 캐릭터 남녀주인공의 케미만으로도 재미있다. 전체적으로 누군가 이 드라마를 추천할 건지 묻는다면 나는 그렇다고 대답할 것.

 


모하비의 한줄평
: 추리, 사건해결, 복수에 로맨틱 코미디까지 지루할 틈이 없는 드라마.
 
모하비의 추천 키워드
** 이 키워드에 맞는 드라마를 찾으신다면 <장락곡>을 추천합니다
: 중국고장극, 추리, 범죄수사, 성장극, 선결혼 후연애, 츤데레남주, 주인공얼굴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