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시리즈

중국드라마 백월범성 줄거리 등장인물관계도

by mohaviblack 2025. 1. 23.

작품소개

제목 :백월범성 白月梵星 (Moonlight Mystique)
회차 : 40부작
방송 : 2025년 1월 7일 ~
장르 : 로맨스 판타지 선협 고장극
감상가능 국내 OTT : 아이치이 글로벌 (iQYI Global)
최초 스트리밍 : 아이치이 (iQYI)
연출 : 주예빈
극본 : 염말이, 건시, 희요, 뢰뢰
제작 : 전호진
출연 : 백록(바이루), 오서붕, 대로와(다이루와), 상화삼(창화썬), 한동, 장판, 리유

줄거리

인간 소녀 백삭(백록)은 어린 시절 신선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한 후 그때부터 신선이 되고 싶었다. 백삭은 소원을 이루기 위한 길을 찾다 극역의 요 왕 범월(오서붕)을 만나게 되고, 상고시대 유물인 '무념석'과 얽힌다. 백삭과 범월은 무념석을 찾아 나서고 사랑, 증오, 살의, 욕심, 선량함 이 다섯 가지의 이념을 모으기 위해 낭안성, 이인성, 정유산, 석성, 보태촌 등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며 시련을 겪는다. 인간인 백삭과 요괴의 왕 범월은 서로를 이용하기 위해 같은 길을 떠났지만 함께 힘을 합쳐 악귀를 물리치고 같은 목표를 갖고 세상을 구하려 머리를 맞대며 서로 의지하게 되면서 애증의 관계가 되는데..

등장인물

중국드라마 백월범성 白月梵星 백삭/월미 역의 배우 백록(바이루)
백삭/월미 역의 배우 백록(바이루)

백삭/월미 역의 배우 백록(바이루)

중국배우 백록(바이루) 프로필 보러 가기  

신선이 되고 싶은 평범한 인간소녀 백삭.
어린 시절 신선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해 신선이 되고자 하는 꿈을 가진 백삭은 우연히 요왕 범월을 만나 인간과 요괴족 사이의 분쟁에 휘말리게 되고, 둘은 뜻밖에 여정을 함께 하게 된다. 
백삭은 장군부의 적녀이자 상고진 월미의 환생으로 아비지가 갑자기 세상을 떠난 후 수련에 대한 신념을 굳혔다. 겉으로는 장난기가 많고 건방져 보이는 백석은 실제로는 기민하고 용감한 성격이다. 어린 시절 사고로 어떠한 신선이 목숨을 구해주었던 사건 이후 신과 마법, 요괴의 세계에 빠져들기 시작했고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값을 갚기 위해 신선이 되기로 결심했다.

중국드라마 백월범성 白月梵星 범월/천계 역의 배우 오서붕
범월/천계 역의 배우 오서붕

범월/천계 역의 배우 오서붕

천계의 환생인 요괴의 왕 범월.
요괴의 왕으로 겉으로는 냉정하고 무자비하며 마치 세상만사에 무관심한 듯 보이는 범월은 원래 태생부터 이러한 인물이었던 것이 아니라 권모술수가와 투쟁, 다툼으로 가득한 요괴족 안에서는 어떠한 작은 허점도 치명적인  약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사이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진짜 감정을 깊이 묻어두고 냉담한 척 살아가고 있다.
냉담하면서도 다정하고 오만하면서도 자존심이 강하며 책임감으로 가득 찬 성격의 그는 자신을 겨냥한 음모 때문에 힘을 잃고 인간계에 갇혀 작은 동물로 변신할 수밖에 없었고 우연히 백삭을 만나게 되어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된다.

중국드라마 백월범성 白月梵星 복령/백희 역의 배우 대로와(다이루와)
복령/백희 역의 배우 대로와(다이루와)

복령/백희 역의 배우 대로와(다이루와)

닝안성 성주 백선의 장녀이자 백석의 친언니 복령, 본래 이름은 백희이다.
몇 년 전, 복령은 요 왕으로 변장한 도사에게 끌려가 기억을 잃고 진정한 신들의 의식을 치르면서 복령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얻었고 냉천궁에서 그녀는 냉혹하고 무자비한 요족의 무사로 길러졌다. 냉천궁의 소궁주가 된 그녀는 막중한 책임을 짊어지고 운화궁(구름불 활)을 휘두르며 마계에서 가장 두려운 존재가 되었다.

중국드라마 백월범성 白月梵星 증소/맥리 역의 배우 상화삼(창화썬)
증소/맥리 역의 배우 상화삼(창화썬)

증소/맥리 역의 배우 상화삼(창화썬)

중국배우 상화삼(창화썬) 프로필 보러 가기

중소는 어릴 때 부모님을 모두 여의고 백 씨 집안에 입양되었다. 그 집안에서 백석을 만나 죽마고우로 지내며 결국 그녀와 약혼까지 하게 되었다. 백석은 신선이 되는 길을 수련하고 싶어 했지만 중소는 신선의 규칙 때문에 그녀를 지지해주지 못했고 결국 두 사람은 헤어졌다.
사실 중소의 정체는 범월의 친동생으로 본명은 기풍이다. 가문이 몰살된 후, 그는 김요에게 구조되어 그의 첫 번째 제자가 되었는데 김요는 그를 통제하기 위해 그의 기억을 지우고 모습을 바꾸며 선족의 일원으로 키웠다. 복잡하고 다면적인 중소는 잘생기고 밝은 외모와는 달리 내면에는 고통을 갖고 있다. 난릉 파의 제자로서 정의를 지키고 백성들을 보호해야 하는 입장이지만 선족과 요족의 갈등에 직면했을 때에는 망설일 수밖에 없었다. 

전우 역의 배우 한동

냉천궁의 궁주 전우.
300년 전 전우가 세상에 나타나 냉천궁을 설립했고  냉천궁은 설립한 지 300년 만에 요괴계에 큰 세력이 되었다. 강력한 요괴력과 야망을 갖고 있는 전우는 무념석의 신력을 이용해 자신의 내공을 강화하고 삼계를 통치하는 것이 목표이다. 순수한 피가 필요했던 전우는 백석의 언니인 백희를 납치해 기억을 지우고 이름을 복령으로 바꾸어 자신의 제자로 삼았고 복령을 냉천궁의 소궁주로 키웠다. 

용선 역의 배우 전이륜

곤륜성자 용선은 마족의 음모로 부상을 입었지만 지나가던 영롱에 의해 구출된다. 이 사건을 계기로 용선과 영롱 두 사람은 인연을 맺게 되고 깊은 마음과 풍부한 감정을 공유한다. 영롱에 대한 사랑의 감정은 강렬하고 진지하지만 신분과 운명에 가로막혀 고통스러워한다.

영롱 역의 배우 반군아

여우족의 딸 영롱은 부상당해 쓰러진 선족 용선을 구해준다. 절세의 미모에 강인한 성격까지 잦춘 영롱와 용선은 인종을 초월한 사랑의 감정을 나누게 되고, 영롱은 두 가족의 반대를 무릅쓰고 진정한 사랑을 지키고만 싶다.


리뷰

모하비의 한줄평
: 마지막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토리 전개로 남은 스토리가 궁금해지는 드라마

 

모하비의 추천키워드
** 이 키워드에 맞는 드라마를 찾는다면 <백월범성>을 추천합니다
: 혐관, 적에서 연인으로, 판타지, 마법, 액션, 선협, 악마남주, 잘생긴 남주, 나쁜 남자, 불멸의 존재